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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가입자의 취득 및 상실 이력을 확인해주는 서류입니다.
금융기관 대출, 공공기관 업무, 사기업 입사 서류 등 다양한 곳에서 이 서류를 요청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요구되는 서류인 만큼, 발급 방법을 알고 있으면 매우 유용합니다.
이번 글에선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국민건강보험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으로 들어가줍니다.
귀찮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눌러 바로 [개인민원]으로 들어가줍니다.
2.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3. 로그인을 해줍니다. 간편인증,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4.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프린트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발급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는 모바일앱에서 확인 가능하니, 프린트발급이나 팩스전송을 추천드립니다.
프린트발급
프린트발급시 PDF가 다운로드 되는데, 저장 한 뒤 파일을 여실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개인은 생년월일, 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팩스전송
팩스전송일 경우 팩스번호를 두번 입력해주시고 전송을 누르시면 됩니다.
오늘 인터넷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너무나도 쉬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앞으로 인터넷에서 손쉽게 발급하세요!
만약 모바일 발급을 원하시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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